폭스툰, '1페이지 뷰당 1원' 수익환원 프로젝트 공개

여한식 | 기사입력 2019/01/20 [09:20]

폭스툰, '1페이지 뷰당 1원' 수익환원 프로젝트 공개

여한식 | 입력 : 2019/01/20 [09:20]

 

웹툰 플랫폼 폭스툰은 20일 국내 최초로 자유 연재 웹툰 작가에게 트래픽 수익을 돌려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네이버 웹툰, 카카오페이지 등 국내 포탈에서는 트래픽 수익을 작가들에게 배분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정식 연재가 아닌 자유 연재에서는 폭스툰이 첫 시도이다.

 
트래픽 수익 배분은 지난 10일부터 1페이지 뷰당 1원으로 진행되며, 폭스툰 도전 웹툰(코믹스) 작품에 한정해 적용된다.

 
웹툰 창작자가 폭스툰 도전 웹툰에 작품을 올리면 구독 횟수(페이지뷰)만큼 수익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폭스툰은 웹툰 및 웹 소설 창작자들을 위한 후원 기능도 적용했다.

 
폭스툰 사용자는 후원 기능을 통해 정식 작가가 아닌 작가 지망생들의 꿈을 응원할 수 있게 됐으며, 후원된 금액은 매달 정산을 통해 창작자들에게 전달된다.

 
이번 폭스툰의 트래픽 수익 분배와 후원기능 추가를 통해 창작자들에게 보다 나은 생태계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폭스툰 장현재 대표는 “트래픽 수익 분배를 시작으로 앞으로 작가에게 더 많은 기회를 독자에게는 더 많은 웹툰을 보여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