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홈페이지 개편으로 시민 편의성 UP↑

시민 편의성 향상 및 소통 강화, 2월 9일까지 이벤트 진행

구숙영 | 기사입력 2019/01/24 [11:34]

의왕시의회, 홈페이지 개편으로 시민 편의성 UP↑

시민 편의성 향상 및 소통 강화, 2월 9일까지 이벤트 진행

구숙영 | 입력 : 2019/01/24 [11:34]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근) 홈페이지가 개편을 완료하고 새롭게 운영을 시작했다.

 

24일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기존 홈페이지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의회 의정활동을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홈페이지가 갖고 있던 접근성 및 정보검색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각 정보에 맞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입혀 시민들이 해당 컨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페이지’로 개발해 PC뿐만이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이용자가 자주 찾는 메뉴는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하여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의원별 홈페이지에서는 의정활동 현황을 전면 배치된 사진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의원들의 페이스북이나 SNS, 블로그와 연계되도록 하여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시의회는 홈페이지 개편을 맞아 ‘옥의 티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오는 2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의회 홈페이지에서 오탈자 및 오류사항을 찾아 게시판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윤미근 의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시민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좀 더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시의회 홈페이지가 시민 누구나 의정에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소통공간으로서, 시민의 참뜻을 대변하는 소통창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선미의 치명적 아우라, 역시 화보 장인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