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푸드뱅크 협약, 어려운 이웃을 위한 '끼니나눔' 실천

김순덕 | 기사입력 2019/01/24 [14:47]

충남도립대-푸드뱅크 협약, 어려운 이웃을 위한 '끼니나눔' 실천

김순덕 | 입력 : 2019/01/24 [14:47]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는 교내식당의 여유식품을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지원하는 푸드뱅크 사업에 동참한다.

 

24일 충남도립대학교는 청양푸드뱅크와 업무협약을 맺고 청양지역 전역을 대상으로 여유식품을 전달하는 ‘끼니나눔’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푸드뱅크는 ‘식품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식품 등을 기부하고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여유식품 지원협력 ▲여유식품을 활용하기 위한 전달체계 구축 ▲지역사회 민간사회 안전망 역할 수행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상시협력체계 구축 등에 힘을 모은다.

 

푸드뱅크 사업은 청양군 전지역을 대상으로 추진되며, 현재 30여 가정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원되는 모든 식품에 대해서는 철저한 위생 검사가 진행된다.

 

허재영 총장은 “충남 유일의 공립대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가 더 따뜻하고 풍요로운 공동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대학으로 나눔과 실천에 앞장서가겠다”고 말했다./김순덕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SKY 캐슬' 예서 김혜윤, 패션 감각이 돋보이는 일상 포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