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V-나눔스쿨' 성공적으로 마무리

이재성 | 기사입력 2019/01/28 [18:25]

양주시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V-나눔스쿨' 성공적으로 마무리

이재성 | 입력 : 2019/01/28 [18:25]


양주시 자원봉사센터는 ‘2019 양주시 청소년 겨울방학 V-나눔스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8일 시에 따르면 센터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4회에 걸쳐 운영한 V-나눔스쿨은 겨울방학을 맞은 중ㆍ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학습활동을 진행, 청소년들의 공동체 의식과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2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자원봉사 교육과 팀 빌딩, 환경캠페인, 자원회수시설 견학, 안녕 Re-action 캠페인 등 활동을 통해 환경에 대한 중요성과 이웃 간의 소통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나눔스쿨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원회수시설을 처음 다녀왔는데 어마어마한 쓰레기의 양에 놀랐고, 어떤 방법으로 처리되는지 과정을 알게 돼 새로운 경험이었다”며 “앞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쓰레기도 함부로 버리지 않는 습관을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방학을 맞은 청소년에게 다양한 봉사활동 체험과 함께 후속 프로그램 개발 등 정기적으로 봉사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청소년들이 나눔의 마인드를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현쥬니, '엄마가 바람났다'로 1년만에 안방극장 "컴백"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