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X부천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광역동 놓고 첨예한 '갈등'

협의회 "주민협의 없는 광역동 반대", 시 "충분하게 협의 거쳤으면 향후 논의하겠다"

여한용·김낙현 | 기사입력 2019/01/28 [18:51]

부천시X부천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광역동 놓고 첨예한 '갈등'

협의회 "주민협의 없는 광역동 반대", 시 "충분하게 협의 거쳤으면 향후 논의하겠다"

여한용·김낙현 | 입력 : 2019/01/28 [18:51]


부천시가 '광역동' 추진을 놓고 부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와 갈등을 겪고 있다.

 
28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부천시 36개동 주민자치위원장들로 구성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시민 동의 없는 광역동 추진을 반대한다"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상화 부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겸 광역동 추진 반대 비상대책위원장은 "행정구역 개편에 따른 부천시민 불편 최소화와 10개 광역동의 권역 재조정 등 많은 문제점을 제기했는데도 성실히 실행하지 않아 비대위를 결성해 본격적인 광역동 추진 반대운동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 위원장은 "현재의 광역동 권역은 선거구 권역으로 나뉘어져 있다”면서 “10개 광역동으로 확정하지 말고 몇개 광역동을 더 만들더라도 지역주민들의 생활권을 중심으로 권역을 재조정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 위원장은 "광역동의 문제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라며 "그 실례로 역곡1ㆍ2동과 원미1동, 춘의동, 도당동 등 5개동이 가칭 부천동으로 광역화되는데 역곡1ㆍ2동은 원미1동, 춘의동, 도당동과 생활권역이 완전히 달라 광역동을 시행할 경우 주민들의 불편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 위원장은 "시민들의 충분한 의견수렴 없는 시의 일방적인 밀어부치기식 광역동 추진은 절대로 받아들일 수 없다"며 "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를 '광역동 추진 반대 비상대책위원회'로 전환해 청와대 국민청원, 시민존중없는 광역동 반대서명 운동 등 본격적인 반대운동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시 관계자는 “협의회의 주장과는 달리 광역동 추진을 위해 공청회나 설명회를 통해 충분한 의견수렴을 거쳤다"며 "하지만 광역동 추진을 위해 실무추진단을 만들어 부족하거나 문제가 있는 부분에 대해선 협의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여한용·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