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이지코리아, 법무법인 정도와 오픈소스 라이선스 협약 체결

여한식 | 기사입력 2019/02/08 [10:42]

티아이지코리아, 법무법인 정도와 오픈소스 라이선스 협약 체결

여한식 | 입력 : 2019/02/08 [10:42]


㈜티아이지코리아(대표 송대혁)는 지난 7일 법무법인 정도(대표변호사 최건섭)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법률자문 및 컨설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법무법인 정도의 전문적인 법률 자문 및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기업 오픈소스 라이선스 컴플라이언스 이슈들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체결됐다.

 
티아이지코리아는 오픈소스 라이선스 관리와 소프트웨어 품질·보안 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오픈소스 라이선스 관리 솔루션인 ‘블랙덕 허브(Blackduck Hub)’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법무법인 정도는 티아이지코리아의 고객사에서 사용하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의 저작권, 특허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에 대한 법률적 자문 및 컨설팅을 수행하며 분쟁 예방을 위해 티아이지코리아와 함께 협력하게 됐다.

 
법무법인 정도의 이영근 변호사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지만 이에 대한 의무조항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 이번 MOU를 통해 기업 법률자문뿐만이 아니라 분쟁 예방 교육 등 오픈소스 라이선스 사용에 대한 올바른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황승언 화보 장인의 클래스 다른 분위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