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하남교산 공공주택지구 지정에 따른 주민의견 국토부에 적극 건의

장용범 | 기사입력 2019/02/10 [13:17]

하남시, 하남교산 공공주택지구 지정에 따른 주민의견 국토부에 적극 건의

장용범 | 입력 : 2019/02/10 [13:17]

하남시 제공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10일 정부에서 발표한 3기 신도시인 '하남교산 공공주택지구 지정'에 따른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이 가운데 의견제출 결과 800여건이 접수됐고, 보상금 현실화에 대한 의견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조상대대로 살던 토지의 헐값 보상을 우려한 현 싯가에 의한 보상금 현실화와 대토 및 선 이주대책 수립과 양도세 감면 등에 대한 의견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기업과 관련한 의견으로는 공장 등 기업 이주가 가능한 산업단지 조성과 창고, 물류, 유통회사 등의 이주대책 마련 요청 등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그 외에, 집단취락 제척과 구역 경계에 저촉된 잔여 토지 포함 및 종교시설의 존치 요청, 헐값 보상금으로 다른 지역으로 이주의 어려움 등의 의견이 제출됐다.

 

시는 지구지정 시 제출된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주민 요구사항에 대해 현실성 있는 대책 수립 및 보상 현실화, 양도소득세 감면 등의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 반영해 줄 것을 국토부에 요청했다.

 

또한, 시는 주민의견 외 별도의견으로 ▲ 신도시 개발 인접지역과 균형발전을 위한 교통대책의 추가 수립 ▲ 공공시설 건립부지 확보 ▲ 지구 내 공공하수처리시설 및 폐기물처리시설의 신설 ▲하남도시공사의 사업공동시행자 지정 ▲ 토지이용계획수립 시 하남시 참여 등도 함께 제출했다.

 

특히, 남양주가 신도시에 포함돼 발표한 (가칭)수석대교는 미사강변도시에 미치는 교통영향분석을 우선 실시 후, 대안 강구 및 주민의견을 수렴해 추진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이 불편해 하지 않도록 여러 대안들을 마련해 토지이용계획 수립 등 지구계획 수립 시까지 현안사항들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고 꼼꼼하게 관리해 주민들과 함께‘빛나는 하남’ 건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