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제35대 김용찬 충남도 행정부지사 취임

김순덕 | 기사입력 2019/02/15 [14:52]

충남도, 제35대 김용찬 충남도 행정부지사 취임

김순덕 | 입력 : 2019/02/15 [14:52]

 

충남도는 15일 신임 행정부지사에 김용찬 전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관이 취임하며 공식 업무에 돌입했다.

 

이 날 김 신임 부지사는 도청 각 사무실을 돌며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는 것으로 취임식을 대신했다. 논산 출신인 김 부지사는 서대전고와 충남대를 졸업하고, 1992년 제36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또한 김 부지사는 도와 행정안전부, 대통령 비서실 등에서 요직을 두루 거쳤다.

 

도에서는 도정 핵심 보직인 혁신정책기획관과 도청이전추진본부장, 의회사무처장을 거쳐 2015년 기획조정실장을 역임했다. 이어 2017년부터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관으로 근무하다 이번 정부 인사에 따라 제35대 행정부지사로 중책을 맡았다.

 

도는 김 부지사가 도정에 대한 이해도가 넓어 민선7기 2년차 충남을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이끄는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부지사는 또 업무를 꼼꼼하고 적극적으로 처리하는 한편으로, 직원과의 소통을 중요시 하는 인물로 알려져 직원들의 기대감이 높다. 실제 김 부지사는 공무원노조로부터 ‘베스트 공무원’으로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14일 명예퇴직으로 공직을 마친 남궁영 전 행정부지사는 한국자산관리공사 공공개발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길 예정이다./김순덕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황승언 화보 장인의 클래스 다른 분위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