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박영자 여사, 대구 아너소사이어티 140호 회원으로 탄생

이영신 | 기사입력 2019/02/20 [17:00]

故 박영자 여사, 대구 아너소사이어티 140호 회원으로 탄생

이영신 | 입력 : 2019/02/20 [17:00]


전정숭 ㈜비전라이프·㈜자우버 대표는 20일 대구 수성구청장실에서 김대권 수성구청장, 이희정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인이 된 어머니인 故 박영자 여사의 이름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140번째 회원 가입식을 가졌다. 

 
1952년 경상북도 경주에서 태어난 전 대표는 가전제품 대리점, 사우디아라비아 파견근무, 직장생활 등 다양한 사회생활을 거쳐 2004년부터 옥외광고 및 광고물 제조업체 자우버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9월에는 사회적기업인 비전라이프를 설립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위해 더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전정숭 대표의 모친은 1923년 경상북도 영천시 신녕면에서 태어난 故 박영자 여사로 경주에서 부친과 함께 과수원을 운영했으며 집에 걸인이나 이웃 등 어떤 손님이 와도 밥상을 차려서 대접할 만큼 정이 많았다. 부친 또한 주위의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동네의 대소사를 챙기며 소외된 이웃들을 남모르게 도와오는 등 나눔 정신이 뛰어났다. 

 
모친으로부터 배워온 전정숭 대표의 이웃사랑은 누구보다 특별했다. 28세가 되던 해 결혼을 한 전정숭 대표는 아내의 고향인 충청북도 음성을 둘러보던 중 꽃동네를 방문해 당시 거금인 1만 원을 정기로 기부한 것이 첫 나눔이었다. 

 
그 후 매년 쌀 기부, 장학금 지원 등을 통해 지역민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왔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매월 34만 원씩 연간 420만 원의 기부를 실천하는 등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부한 이력만 4000여만 원에 달한다. 

 
또한 1월에는 100만 원을 기부하며 대구 10번째 나눔리더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더 큰 나눔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를 고민하던 중 아너소사이어티를 알게 되었고 평소 나눔 실천에 앞장섰던 어머니의 나눔정신을 기리고자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을 결심, 대구 140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故 박영자 회원의 아들 전정숭 대표는 “나눔을 알려주신 어머니의 정신을 기리고자 고인의 이름으로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하게 됐다”며 “대구의 나눔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모두 더불어 행복한 대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이영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