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재현 국회의원(광명갑), 내년 총선 불출마 하나?

특정단체 지원에 대한 뉴스타파 취재과정에서 불출마 시사하는 발언으로 지역 요동

배종석 | 기사입력 2019/02/20 [18:24]

백재현 국회의원(광명갑), 내년 총선 불출마 하나?

특정단체 지원에 대한 뉴스타파 취재과정에서 불출마 시사하는 발언으로 지역 요동

배종석 | 입력 : 2019/02/20 [18:24]

백재현 국회의원(광명갑)의 내년 총선 불출마 이야기가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백 의원은 광명에서 시·도의원은 물론 광명시장을 2번 지내고, 여기에 국회의원 3선까지 지내는 등 그 동안 선거에서 한 번도 낙선을 경험하지 않고 당선된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어 광명지역 정치사의 한 획을 긋고 있다.

 

이에 그 동안 백 의원은 내년 21대 총선에서도 출마, 4선에 도전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기정사실화로 받아들여지는 등 4선의 장애물은 없다는 것이 중론이었다.

 

그러나 최근 탐사보도 언론사인 뉴스타파 측이 백 의원이 유령 연구단체 4곳에 정책연구용역을 몰아주고 1억 원에 이르는 국회 예산을 지급한 것으로 확인된 것은 물론 백 의원이 지난 7년 동안 이 유령단체에 정책연구용역 20건을 맡기고 연구용역비로 모두 9,765만 원을 지급했다는 내용을 보도가 이어지면서 정치생명에 치명타를 입고 있다.

 

이처럼 뉴스타파 측의 집요한 취재결과로 백 의원이 내년 총선출마에 상당한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전망이 고개를 드는 한편 이번 뉴스보도가 자칫 당내에서도 공천싸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당내에서 흘러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백재현 의원은 뉴스타파와의 통화에서 "연구비를 착복하거나 개인적으로 사용한 적이 없다"고 해명하는 과정에 "나이도 일흔이고 정치도 웬만큼 마무리하려는 단계에 있는 사람인데, 그만 망신 좀 주라"며 공식 인터뷰 요청은 거절했다는 내용이 전해지면서, 내년 총선 불출마로 번지는 모양새다.

 

이에 더민주당 내에서 "백 의원이 내년 총선 불출마에 마음을 굳힌 것 아니냐"는 이야기에서부터, "사실상 불출마 선언이나 마찬가지"라며 무게중심을 불출마 쪽으로 돌리는 등 지역 정치권이 벌써부터 요동치고 있는 분위기다.

 

더민주당 측은 "정치를 마무리하려는 단계에 있다는 이야기는 결국 내년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다"며 "백 의원이 당내외 상당한 도전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4선 출마는 고사하고, 공천받기도 어렵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일찌감치 불출마 쪽에 마음을 굳힌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분석했다.

 

이에 본보는 백재현 의원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수차례 통화를 시도했지만 백 의원이 전화를 받지 않아 답변을 듣지 못했다. 하지만 백 의원 측 보좌관은 "정확한 내용은 아직 모르겠다"며 "자세한 내용은 알지 못하며, (불출마) 그런 내용에 대해 이야기한다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조심스러워 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