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태양광 발전사업자 설치비 융자지원 신청하세요"

강금운 | 기사입력 2019/02/20 [20:23]

인천시, "태양광 발전사업자 설치비 융자지원 신청하세요"

강금운 | 입력 : 2019/02/20 [20:23]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20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태양광 발전사업자를 대상으로 총 10억 원의 저리 융자를 지원한다.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비 융자지원은 태양광 설치에 필요한 자금을 은행을 통해 융자해주는 것으로 지원대상은 시에 설비용량 300㎾ 이하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자에게 설치비의 50% 이내에서 1.8%이율로 최대 2억 원까지 지원하며, 상환조건은 3년 거치 5년 균등분할이다.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비 융자지원 제도는 발전사업을 시작하는 초기 사업자들의 자금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지난 2014년 처음 도입된 제도로 지난 해까지 해를 거듭하면서 융자 대상 확대, 융자금 확대등 시민 편의적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단행해 왔다.

 

특히 초기 설치비 자금지원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의 민간 참여를 유도하는 태양광 지원책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융자신청은 발전사업을 득하고 공사계획신고 수리 후에 하게 되며 시로 부터 융자 가능자로 추천 받아 대출기관인 신한은행(인천지역)에 대출신청을 하면된다.

 

융자지원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인천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에너지정책과(☎440-435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태양광 발전사업자의 초기투자금 부담을 덜 수 있는 이번 융자지원제도를 잘 활용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이 부담 없이 친환경에너지 생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제도를 지속적으로 확대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