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대한민국 함께 100년 위원회' 출범식 및 서포터즈 발대식

구숙영 | 기사입력 2019/02/24 [16:13]

안양시, '대한민국 함께 100년 위원회' 출범식 및 서포터즈 발대식

구숙영 | 입력 : 2019/02/24 [16:13]


3ㆍ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전국지방자치단체장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함께 100년 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

 
24일 안양시에 따르면 전국 지방자치단체장 중심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함께 100년 위원회는 지난 22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출범식을 열고 공식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 날 출범식은 위원회 고문을 맡고 있는 이석현 국회의원과 이종걸 국회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위원회 상임조직위원장인 최대호 안양시장과 서철모 화성시장이 출범사를 통해 위원회의 공식 발족을 선언했다. 

 
이어 위원회의 활동을 뒷받침할 청년서포터즈단 발대식(약 35명)과 경기도교육청과의 업무협약 체결식, 3ㆍ1운동 전야제 ‘코리아 빅피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특히 위원회는 경기도교육청과의 업무협약에서 3ㆍ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관련 교육의 공동 발전을 도모할 것과 전국 초ㆍ중ㆍ고교에 ‘Korea Big Dream-100년 컬러링 키트 보내기 프로젝트’를 운영할 것을 약속했다. 

 
위원회는 최대호 안양시장과 서철모 화성시장이 상임조직위원장을 맡았고 안승남 구리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윤화섭 안산시장, 최종환 파주시장, 김대근 부산 사상구청장, 유동균 서울 마포구청장, 김정식 인천 미추홀구청장 등이 공동위원장으로 참여했다. 

 
서철모 상임조직위원장은 “지금까지 3ㆍ1운동 100년이 선조들의 숭고한 희생과 정신을 기억하는 시기였다면 앞으로의 100년은 새로운 평화의 시대를 여는 시기가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온 국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국 지방정부의 연대를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