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유네스코 창의도시 국내 추천도시 선정

이영신 | 기사입력 2019/02/28 [16:07]

원주시, 유네스코 창의도시 국내 추천도시 선정

이영신 | 입력 : 2019/02/28 [16:07]


원주시(시장 원창묵)는 유네스코 창의도시네트워크 가입을 위한 국내 추천도시로 선정됐다.

  

28일 시에 따르면 시는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에 의해 유네스코 본부에 추천할 문학 분야 도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연말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회원도시 가입을 위한 발걸음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지난 2014년 2월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문학 창의도시 육성에 관한 조례 제정, 시민워크숍 개최, 추진위원회 구성, 국제포럼 개최 등 지난 5년여 동안 창의도시로 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폭넓은 거버넌스를 구축해 펼쳐왔다.

 

이에 시는 이번 국내 추천도시 선정에 따라 유네스코 프랑스 본부에 제출할 영문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6월 제출할 예정이다. 최종 가입 결과는 유네스코 프랑스본부 심사를 거쳐 연말쯤 발표될 전망이다. 

 

유네스코 창의도시네트워크는 공예&민속, 디자인, 영화, 미식, 문학, 미디어예술, 음악 등 총 7개 분야에 전 세계 72개국 180개 도시가 가입돼 있다. 

 

시 관계자는 "도시의 고유하고 특색 있는 문화자산을 바탕으로 도시의 지속발전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며 회원 도시 간 교류와 분야별 경계를 넘어선 협력을 강조하는 유네스코의 글로벌 플랫폼이다"라고 말했다./이영신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하나뿐인 내편' 나혜미, 헤어여신으로 변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