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사는 희망연대 노동조합 경기도콜센터 지부장 및 직원들과 면담 가져

배종석 | 기사입력 2019/03/04 [16:24]

더불어사는 희망연대 노동조합 경기도콜센터 지부장 및 직원들과 면담 가져

배종석 | 입력 : 2019/03/04 [16:24]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박근철 위원장(더민주, 의왕1)은 4일 안전행정위원실에서 더불어사는 희망연대 노동조합 경기도콜센터 이정화 지부장 및 직원들과 면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박 위원장과 김은주 의원(더민주, 비례), 이정화 지부장을 비롯한 희망연대 노조관계자 등이 참석, 오는 7월 정규직 전환을 앞둔 경기도콜센터 상담사들에 대한근로조건 및 처우 개선, 인력 충원 문제 등에 대한 현안을 청취했다.

 

박 위원장은 “경기도가 민간위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콜센터에 대해 올 하반기부터 상담사를 공무직으로 전환하고 직접고용 형태로 공공성을 강화할 계획에 있어, 도민을 위한 보다 책임성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 실무협의회 논의 과정에서 도 집행부와 경기도콜센터 상담사, 노조원 등관계자 모두가 허심탄회하게 소통해 도가 공공부문 콜센터 비정규직의정규직 전환 모범 사례를 만들어 도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콜센터(120번, 타지역 031-120)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으로, 버스노선, 세금, 여권, 경기도 홈페이지 이용, 기관ㆍ부서 전화번호 안내 등 상담사 66명이 도정과 민원사무 안내를 담당하고 있으며 경기도는 경기도콜센터 상담사들을 오는 7월 정규직으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오연서, 태국 푸켓에서 전하는 그녀만의 독보적인 '비주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