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약, 한국행 항공권 검색량 가장 많은 국가 TOP 10 공개

하기수 | 기사입력 2019/03/05 [09:47]

카약, 한국행 항공권 검색량 가장 많은 국가 TOP 10 공개

하기수 | 입력 : 2019/03/05 [09:47]

한국관광공사가 공개한 2018년 한 해 중국인을 제외한 외국인 관광객은 사상 최초로 10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전체 방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1534만6879명으로 2017년에 비해 15% 성장했다. 문화체육부는 이 같은 추세에 힘입어 2019년 방한 외국인 관광객 목표를 1800만명으로 발표했다. 

 
이에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은 한국행 항공권 검색량이 가장 많은 국가 10순위를 공개했다.

 
2018년 한 해 세계에서 한국행 항공권을 가장 많이 검색한 국가는 중국이었다. 일본, 홍콩, 필리핀, 말레이시아, 대만, 싱가포르, 프랑스, 베트남, 태국이 그 뒤를 이었다. 인근 아태지역 국가가 순위를 휩쓴 반면, 8위를 차지한 프랑스가 유일한 아태지역 외 국가였다. 

 
검색 증가율 기준으로는 일본이 가장 높은 222%를 기록했다. 최다 검색량 순위에 오른 홍콩,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중국 또한 검색 증가율 세 자릿수를 기록하며 한국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음을 나타냈다. 

 
정효진 카약 한국 총괄 매니저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전으로 전 세계인들은 매스미디어에서 보던 한국의 모습을 넘어 한국 현지인 삶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있다. 한국에서 먹어보고 싶은 음식으로 불고기나 비빔밥이 아닌 소셜미디어에서 유행하는 산낙지를 꼽은 것을 예로 들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카약은 한국 외에도 6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 세계 여행객에게 한국 여행에 있어 수많은 항공권, 호텔, 렌터카 옵션을 대조해보고 자신감 있는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고 덧붙였다. 

 
특히 카약은 여행 계획부터 예약 정보 및 일정 관리에 이르기까지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격 알리미’, ‘가격 예측’ 및 ‘트립스’, ‘익스플로어’ 등 카약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면 여행을 보다 스마트하게 계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방문 국가 수, 여행 도시, 총 비행거리 등을 인포그래픽으로 표시해주는 ‘나의 여행 인포그래픽’,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한 ‘수하물 크기 측정 기능’도 여행을 보다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어준다. 

 
한편 최적의 항공권 및 여행지별 항공권 구매 최적 시기와 더불어 다양한 여행 팁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카약 한국 사이트 혹은 카약 모바일 앱을 통해 검색 및 확인할 수 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임지연, 새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와 배우 제2막 연다!
광고
광고
광고
여행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