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내년도 국비 3조4,000억 원 확보에 나섰지만 그러나?

오는 2020년 국비확보 추진보고회 개최, 2년 연속 3조 원대 확보 다짐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3/05 [13:45]

인천시, 내년도 국비 3조4,000억 원 확보에 나섰지만 그러나?

오는 2020년 국비확보 추진보고회 개최, 2년 연속 3조 원대 확보 다짐

이창희 | 입력 : 2019/03/05 [13:45]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2020년도 국비 확보 목표액을 역대 최대 규모인 3조4,000억 원 이상 확보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이는 올해도 국비확보액 3조815억 원 보다 3,185억 원이 늘어난 금액으로 2년 연속 3조원 이상 국비 확보에 도전하는 셈이다.

 

이에 시는 5일 행정부시장과 균형발전정무부시장 주재로 국비확보 추진보고회를 개최하고, 시민행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당초 목표액 3조1,000억 원보다 10% 이상 증가된 3조4,000억 원을 추진 목표액으로 정해 목표 이상으로 국비를 확보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를 위해 시는 국고보조 신규사업 발굴, 단계별 국비확보 활동계획 시행, 실·국장 핵심사업 전담책임관제 운영, 국비확보 추진상황보고회 등 기본방향을 정하여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각 실·국장들은 2020년도 신규사업과 핵심계속사업, 지난 해 국비에 미반영된 사업, 국가직접사업들을 보고하고 국비확보 필요성과 개별 사업별로 향후 추진방향을 점검했다.

 

특히, 시민에게 수혜도가 큰 문화·체육시설, 지역관광 인프라 확충, 취약지역 도시재생, 농어촌 생활개선 사업비 등 지역밀착형 생활 SOC(기반시설) 사업 국비 확보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며. 올해도 국비에 반영이 안된 창업마을 '드림촌', 도시가스 확대 지원사업비 등에 대한 국비확보를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중앙정부의 문을 두드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건설, 제2경인선 광역철도건설, 인천-안산간 고속도로 건설 사업들에 대한 관련 절차를 점검하고, 수도권 폐기물 대체매립지 조성을 위한 중기재정계획 반영 추진 등 지역의 굵직한 현안 사업들의 국비확보를 위해서도 더욱 노력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국비 확보 단계별 추진 전략을 시행해 연초 목표액보다 10% 이상 초과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월 시장 또는 부시장 주재 국비 상황보고회, 단계별로 지역 국회의원 및 예결위원 간담회, 정당별 정책협의회와의 간담회, 중앙부처 방문 등을 통해 시민수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직결되는 사업은 반드시 확보한다는 각오로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이창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