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캐롤턴시 청소년, '구리시 홈스테이 교류단' 방문

이재훈 | 기사입력 2019/03/08 [11:53]

미국 캐롤턴시 청소년, '구리시 홈스테이 교류단' 방문

이재훈 | 입력 : 2019/03/08 [11:53]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6일부터 오는 17일까지 11박 12일 일정으로 자매결연도시인 미국 텍사스주 캐롤턴시 청소년 교류단을 초청해 다양한 한국 전통문화와 가정 생활을 체험하는 홈스테이를 실시한다.

 

이번 방문단은 캐롤턴시 뉴먼스미스고등학교 소속 청소년 16명과 인솔자 2명 등 총 18명으로 이번이 4번째 방문이다. 캐롤턴시 청소년은 구리시 청소년과 일대일 결연을 통해 한국의 언어와 가정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또한 한국의 전통 사찰, 재래시장, 땅굴 등을 견학하게 되며, 서울삼육고등학교에서 한국 전통 칠보 공예 수업에 참여하는 등 한국의 교육 시스템도 둘러볼 계획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세계가 하나로 연결되는 글로벌 시대에 국제 교류 홈스테이를 통해 서로의 언어 및 문화를 체험하는 경험은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있어 초석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국제 교류를 확대해 시 청소년들이 교류 활동을 통해 공동체의식 함양과 자신의 꿈과 희망을 발견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이재훈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