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지자체 최초 스포츠브랜드 'SC Goyang 버전2' 발표!

이영관 | 기사입력 2019/03/12 [12:22]

고양시, 지자체 최초 스포츠브랜드 'SC Goyang 버전2' 발표!

이영관 | 입력 : 2019/03/12 [12:22]

고양시는 12일 지자체 최초로 만든 스포츠브랜드 'SC Goyang의 버전2'를 발표했다.

 

버전2의 주 색상은 파란색으로, 시의 색인 기존 노란색 대신 파란색으로 바꿨다. 파란색은 ‘고양시의 맑은 호수와 한강을 의미하고, 미래로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도약하는 모습’을 상징한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시의 상징적 요소를 줄이고 단순화해 세련미를 더했고 스트라이프 무늬를 넣어 시원함을 강조했다.

 

또한 엠블럼은 시 지도모양을 본뜬 방패문양의 삼각형을 완만한 각도로 변형해 부드러움을 강조했다. 가와지볍씨, 호수공원, 행주산성 등 고양시를 상징하는 요소를 대폭 줄여 깔끔함을 줬다. 가운데에는 영문 Goyang city가, 아래쪽에는 고양시의 상징인 장미꽃을 현대적 디자인으로 재해석해 추가했다.

 

특히 색상은 그러데이션한 파란색과 흰색 테두리로 처리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엠블럼은 흐린 바탕에 사용하는 A형과 진한 바탕에 사용할 수 있는 B형 두 가지다.

 

유니폼은 파란색에 흰색을 사용해 세련미와 상큼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스트라이프를 통해 페어플레이의 이미지를 느껴볼 수 있다. 가슴에는 엠블럼을 넣고 팔 양쪽에는 시 로고와 슬로건인 ‘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 고양’을 삽입했다.

 

등쪽 상단 위쪽에는 시 로고가 작은 아이템 형태로 들어가 있고, 가운데에는 영문 Goyang를 넣었다. 아울러 상의 아래쪽에 'Sporting Club Goyang‘을 인쇄해 버전1보다 시를 많이 노출했다.

 

버전2를 디자인한 한양대 스포츠산업과 문영순 겸임교수는 “시의 앞서가는 감각과 브랜드 제작에 큰 감동을 받았다”면서 “디자인적 요소와 스포츠가 추구하는 스피드, 단순함 등을 추가한 게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2년 만에 발표한 'SC Goyang 버전2'를 통해 시는 전국 최고의 스포츠산업도시로 거듭날 것"이라며 "스포츠유관산업 발전과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오는 상반기 고양체육관에 스포츠브랜드 상품관도 문을 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하나뿐인 내편' 나혜미, 헤어여신으로 변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