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마을 1회차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무리

이재훈 | 기사입력 2019/03/14 [14:28]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마을 1회차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무리

이재훈 | 입력 : 2019/03/14 [14:28]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진접읍 부평6리 마을회관에서 치매 친화적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1월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치매예방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8회기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협약된 경복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박영선)와 함께 진행됐다.

 

매 회기마다 치매파트너 및 치매예방교육을 시행하고 쑥 개떡 만들기, 콩 주머니 만들기, 시트볼 게임, 윷놀이 등 인지기능향상을 위한 학습과 수공예 활동 등으로 알차게 이뤄졌다.

 

지난 13일 1회차 프로그램 졸업식에서는 어르신들의 프로그램 활동사진을 영상으로 제작해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한분 한분께 꽃과 치매 파트너증을 전달해 드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정태식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치매선별검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치매를 예방하는데 남양주풍양보건소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치매안심마을에서 이뤄지는 치매예방교실은 12회기로 새롭게 프로그램을 구성해 2회차에도 다양한 인지건강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이재훈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오연서, 태국 푸켓에서 전하는 그녀만의 독보적인 '비주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