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 돕는다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3/20 [18:19]

인천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 돕는다

이창희 | 입력 : 2019/03/20 [18:19]

인천시 제공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19일 ‘2019년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사업계획’ 발표와 함께 스타트업 및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인천지역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은 내부 역량부족과 현지화가 어려워 해외시장 진출에 실패하는 사례가 많다. 이에 시는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를 통해 글로벌 진출 교육과 멘토링,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해외 엑셀러레이터 볼트(Vault)를 통해 해외시장 진단과 현지화 작업, 법인 설립, 특허 및 인증, 투자지원의 전(全)과정을 지원한다.

 

올해는 미국과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20개사를 모집해 안정적으로 현지에 정착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5개 대학(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뉴욕패션기술대학교)과 네트워크를 구축,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기업의 제품 현지화 및 브랜드 네이밍 제작 등을 지원한다.

 

또한,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 내에 ‘린(Lean)스타트업 제작소’를 운영해 장비 조작과 안전, 제품제작에 대한 교육 및 시제품 제작을 지원한다. 지난 해 11월 개소한 린스타트업 제작소에는 3디(D) 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씨엔씨(CNC)조각기 등 18종의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는 지난 2년간 지원기업 51개사 발굴, 매출 약 14억 원, 고용 175명, 투자유치 6건 24억 원, 지식재산권 148건 출원‧등록 등의 성과를 거뒀다./이창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안젤리나 다닐로바, 화사함 가득 담은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