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교산신도시, "주민 쫓겨나는 신도시 개발 지양해야"

이재훈 | 기사입력 2019/03/21 [20:10]

하남 교산신도시, "주민 쫓겨나는 신도시 개발 지양해야"

이재훈 | 입력 : 2019/03/21 [20:10]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소속 김진일 의원(하남1)은 21일 하남상담소에서 교산신도시 주민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날 김 의원은 교산신도시 관련 주민의견을 청취하고 “기존주민을 배제한 신도시 개발은 또 다른 문제를 낳을 수 있다”며, “교산신도시를 포함한 앞으로의 신도시는 학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숙의민주주의 형태의 토론과정을 거쳐 주민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고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교산신도시 개발과 관련해서 "하남은 지난 미사강변도시의 개발과정에서 기존 주민과 입주자 또 하남시가 너무도 큰 고통을 받았다. 수용과정에서의 헐값보상부터 시작해 학교과밀, 교통문제, 기반시설 부족 등 개발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를 겪었다"며, "지금도 시민의 세금이 기반시설에 이중으로 들어가고 있는 상황이고, 이런 문제가 앞으로의 신도시 개발에는 더 이상 되풀이 돼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신도시 지정지구내에 기존 취락이 활성화 돼 있는 곳은 도로포장 등 환경개선을 통해 보존 및 상생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며, "주민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경기도 해당부처에 의견을 전달하겠다"고 설명했다./이재훈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