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공무원들, "기강해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

공금횡령은 물론 간부 공무원이 보도블럭 훔치다가 경찰에 적발돼

배종석·최남석 | 기사입력 2019/03/27 [15:37]

평택시 공무원들, "기강해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

공금횡령은 물론 간부 공무원이 보도블럭 훔치다가 경찰에 적발돼

배종석·최남석 | 입력 : 2019/03/27 [15:37]


평택시 공무원들의 기강해이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

 

정장선 평택시장이 취임한지 겨우 8개월이 지난 상황에서 일부 공무원들의 일탈행위가 이어지면서, 정 시장의 리더십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과 함께 공직자들의 윤리의식에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는 비판을 듣고 있다.

 

27일 평택경찰서는 공사를 위해 쌓아 둔 보도블록 등 건설자재들을 훔친 혐의(절도)로 간부급 공무원인 A과장(58, 5급)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과장은 지난 2월 13일부터 이달 19일까지 3차례에 걸쳐 평택시 죽백동의 한 보행로 옆에 쌓여 있던 보도블록 500여 개와 경계석 10여 개 등 총 50만 원 상당의 건설자재를 처가의 마당공사에 사용하겠다며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지난 20일에는 역시 시 공무원인 B씨(7급, 40)가 주민편익사업을 진행하면서, 공금을 횡령한 정황이 확인돼 이달 초 직위해제하고, 횡령 혐의로 경찰에 고발 조치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시는 A씨가 한미협력사업단 재직 시절 도로 포장 등 주민편익사업 계약업무를 담당하면서 자재비를 이중지출하는 등의 방식으로 1천여만 원을 횡령한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정장선 시장 이후 평택시청 공무원들의 비리문제가 잇따라 불거지면서, 공직기강을 강조했던 정 시장의 체면에 먹칠을 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일부 공무원들의 일탈행위에 대해 할 말은 없지만 다시 한 번 공직기강을 바로잡기 위해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배종석·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