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살은 ↓ 자신감은 ↑ '살자프로젝트 1기' 시작

이재훈 | 기사입력 2019/04/03 [11:46]

남양주시, 살은 ↓ 자신감은 ↑ '살자프로젝트 1기' 시작

이재훈 | 입력 : 2019/04/03 [11:46]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보건소(소장 윤경택)는 지난 2일 ‘살은 빼고 자신감은 올리는 살자프로젝트 1기’를 시작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살자프로젝트'는 2015년부터 남양주보건소에서 진행해 온 건강한 다이어트 교실로 BMI 25 이상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적정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비만관리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2일부터 오는 6월 27일까지 3개월간 다산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짐스틱 운동, 폼롤러 운동, 순환 운동 등 다양한 운동수업 및 저염식탁 차리기, 칼로리와의 전쟁 등 영양교육을 병행해 진행된다.

 

프로그램 진행에 앞서 모집된 참가자를 대상으로 혈액검사와 체성분 검사를 진행했고 3개월 후 2차 검사를 통해 변화된 개인별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윤경택 남양주보건소장은 "만성질환과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비만은 예방과 관리 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인 대책"이라며 "건강한 식생활 및 주기적인 신체활동이 핵심수단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남양주보건소의 ‘살자프로젝트 2기’는 올해 9월부터 새로운 참가자를 모집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들은 남양주보건소 치매건강생활과(☎031-590-4217/8018)로 하면 된다./이재훈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