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중등네트워크 협의회' 간담회 개최

강금운 | 기사입력 2019/05/05 [19:07]

'김포시 중등네트워크 협의회' 간담회 개최

강금운 | 입력 : 2019/05/05 [19:07]


지난 2일 경기도의회 김포상담소에서 '김포시 중등네트워크협의회(권역장 정진영)' 회원들을 초청해 제1교육위원회 소속 이기형 의원(김포4)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교육정책 이슈로 급부상한 교육복지 정책과 미세먼지 대응방안 등에 대한 현안을 설명하고, 지역 여론 청취에 나섰다.

 

교육정책 현안 보고에 나선 이 의원은 ‘김포시 고교평준화 추진 사항’, ‘경기도 초·중등학교 공기정화장치 도입 추진 상황’, ‘경기도 고등학교 무상급식 도입 계획’, ‘교육부 고등학교 무상교육 도입 계획’, ‘경기도 고등학교 무상교복 도입 계획’, ‘김포시 중·고등학교 수학여행비 지원 사업’ 등 교육부와 경기도교육청, 김포시청이 추진 중인 교육복지 사업에 대해 현안 보고를 가졌다.

 

교육정책 현안 설명 후 ‘김포시 중등네트워크 협의회’ 회원들은 ‘교육복지정책’ 전반에 대한 기대감과 환영을 표하면서, 각각의 교육복지 정책 추진 시 예상되는 문제점과 부작용에 대한 대책을 주문했다.

 

또한 고교평준화시 우려되는 학교 부족문제와 특성화고 신설의 필요성을 제안했으며, ‘학교 공기정화장치와 고등학교 무상교육 및 교복과 급식지원이 차질 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해달라’ 는 의견도 내놨다.

 

이어 학교별 현안과 관련, 학교 인근 공사장 소음진동 대책과 통학을 위한 마을버스 노선조정, 학교 급식 관련 현안, 학교 예산의 효율적 집행을 위한 제도개선 주문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기형 의원은 "학부모 의견청취와 소통을 통해 교육현안에 대한 의정 활동방향을 수립 하겠다"며 "관계 기관과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를 통해 정책에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설명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