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연천군 관광활성화와 평화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동찬 | 기사입력 2019/05/06 [14:13]

고양시-연천군 관광활성화와 평화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동찬 | 입력 : 2019/05/06 [14:13]

 

연천군과 고양시가 관광활성화와 남북교류사업의 상호 협력을 위한 양 도시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양 측은 비무장지대(DMZ) 관광을 비롯한 생태관광이 풍부한 연천군과 마이스(MICE) 100만 도시 고양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평화경제 확장과 지역경제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남북관계가 정체된 시점에서 고양시와 연천군의 지방자치단체 간 협력이 앞으로 중앙-지방-민간의 협력을 구축하는 분권형 남북교류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10일부터 연천군의 시티투어가 고양시에서 출발하고, 연천군의 평화회의를 고양의 킨텍스(KINTEX)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하는 평화협력사업은 형식과 내용이 겹쳐있어 지역 간 연계 협력이 필요하다. 특히 ‘통일경제특구’ 사업은 지역의 특화 자원을 중심으로지방자치단체 간의 협력이 중요하다.

 

김광철 연쳔군수는 "남북의 긴장과 대결로 인한 각종 규제로 소외됐던 양 도시 간의 협력이 평화와 통일의 시대를 맞아 지역경제 발전과 평화경제 번영에 모범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