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신흥동어울마당, 작은도서관 이용자 중심의 디자인 설계 검토

여한용 | 기사입력 2019/05/10 [20:57]

부천 신흥동어울마당, 작은도서관 이용자 중심의 디자인 설계 검토

여한용 | 입력 : 2019/05/10 [20:57]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최갑철 의원(부천8)은 지난 9일 부천시청 본관3층에 위치한 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상동도서관장 외 관계자들과 함께 신흥동어울마당(신흥동주민센터)내 4,5층에 건립되는 작은도서관이 이용자 중심의 편리한 디자인이 되도록 설계를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논의는 신흥동어울마당 내 신축되는 작은도서관 관련, 신흥동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결과 4, 5층 난간부분이 위험해 안전성 확보 및 4층 공간 확보를 통해 도서열람실의 충분한 공급추진을 위한 설계 등 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우선 지역주민의견을 반영하고자 증축을 검토하고 실내인테리어 설계변경을 하게 되면 당초 오는 11월 개관예정이었던 것이 2020년 2월 개관이 예상된다"며 "공사기간 연장과 추가사업비가 수반된다"고 설명했다.

최갑철 의원은 "신축 신흥동어울마당 작은도서관 4, 5층 난간 부분의 위험이 예상되며, 지역주민의 안전과 경기도비 투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과 안전성확보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며 "생활편의시설 신축에는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소통 및 수렴해 주민들의 편의시설로 자리매김 해야 한다. 또한 빠른 시일내에 공사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