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고급쌀 브랜드 '수향미' 美 식탁 공략

여한용 | 기사입력 2019/05/12 [17:10]

화성시 고급쌀 브랜드 '수향미' 美 식탁 공략

여한용 | 입력 : 2019/05/12 [17:10]

화성시를 대표하는 특화쌀 '수향미'가 미국 공략에 나선다.

수향미는 국내 민간 육종회사인 ‘시드피아’가 개발한 골든퀸3을 화성시가 브랜드화한 품종으로 밥을 지었을 때 다른 쌀에 비해 구수한 향이 많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지난 10일 시와 팔탄농협은 팔탄농협RPC에서 ‘수향미’의 첫 미국 수출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는 전체 계약물량 36톤 중 첫 수출물량인 1톤 선적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으며, 나종석 팔탄농협조합장, 이응구 화성시 농식품유통과장, 오갑석 팔탄면장 등도 함께 했다.

이번 수출계약물량은 팔탄농협RPC에서 가공 포장된 수향미를 관내 양곡수출업체인 레이팜코리아를 통해 미국 한인매장 및 꽃마 USA 등 6곳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미국 내 현지 판매가격은 5㎏ 기준 34.75 US달러로 국내 판매가격 2만 원보다 비싸 농가 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해외수출박람회 참여 등을 통해 해외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현재 추진 중인 중국, 홍콩, 싱가포르 등의 수출도 곧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최수영, 감각적인 올 가을 얼씨룩 완성!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