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남부 신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공개

서민성 | 기사입력 2019/05/17 [20:31]

경기도교육청, 남부 신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공개

서민성 | 입력 : 2019/05/17 [20:31]

조감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7일 ‘경기도교육청 남부 신청사 건립사업’ 설계공모 당선작을 공개했다.

이번 공모에는 총 6건이 접수됐고, 조달청은 심사를 거쳐 8일 당선작과 입선작을 선정했다. 당선작은 ㈜해마종합건축사사무소의‘PRISM 3.0’이 거머쥐었다.

‘PRISM 3.0’은 조화·소통·창의 3가지 요소를 담아 경기 혁신교육 3.0 가치를 구현하고, 협업이 가능하도록 수평적‧창의적인 업무공간을 제안한 설계 기획안이다.

신청사는 수원시 광교 공공청사 4블럭 부지에 대지면적 8만7,560㎡ 중 4,000㎡에, 지하 4층, 지상 18층 규모로, 5월말 설계를 시작해 오는 2020년에 착공, 2022년 6월 준공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최병룡 총무과장은 “새로운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는 경기 미래교육 융합공간이 될 것”이라면서, “신청사가 소통과 협업이 공존하는 교육문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설계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입선작은 총 4작품이 선정됐다. ▲Edu-Tree(㈜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 ▲THE OPEN(㈜나우동인건축사사무소), ▲규장각(㈜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꿈마루(㈜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다. 당선작은 기본·실시설계권이 제공되며, 기타 입선작에는 총 1억 원 범위 내에서 보상금이 지급된다./서민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수현, 우먼 인 필름 레드 카펫 밝히는 우아한 미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