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운 경기도의원, 경기남부해바라기센터 감사패 받아

서민성 | 기사입력 2019/05/19 [19:30]

정대운 경기도의원, 경기남부해바라기센터 감사패 받아

서민성 | 입력 : 2019/05/19 [19:30]


경기도의회 정대운 기획재정위원장(광명2, 더민주당)이 지난 16일 경기남부해바라기센터(거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정 위원장은 2010년 9월 17일부터 올 3월 28일까지 경기남부해바라기센터(거점)의 운영위원으로서, 남부센터가 경기남부권역의 거점 센터로 발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기여를 해 왔다.

특히 센터 종사자의 처우개선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 현장에서 직접 피해자들을 지원하는 종사자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이런 지원에 힘입어 경기해바라기센터는 더 나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정 위원장은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피해자에 대한 지원은 진심어린 상담을 통해 시작되는 것”이라며, “어려운 여건에서 최선을 다해주는 센터 종사자들에 대한 지원이 곧 최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바라기센터는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피해자 등에 대하여 365일 24 시간 상담, 의료, 법률, 수사지원을 원스톱으로 제공함으로써, 피해자가 폭력피해로 인한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차 피해를 방지하는 기관이다.

정 위원장은 2010년 경기남부해바라기센터(거점)가 소규모 센터였던 시절에 운영위원으로 참여하였다. 이후 2013년 12월에 통합형 센터로 확장되고, 2014년 11월에 연구 개발업무까지도 담당하는 전국 유일의 거점센터로 자리매김 할 때까지 동고동락을 하며 물심양면으로 센터의 발전을 도왔다.

또한 2017년 2월 센터가 아주대학교병원 내에 독립적인 건물을 신축해 이전하기까지 지속적인 지지를 해 오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경기남부해 바라기센터(거점) 자문위원으로 활동할 계획이다./서민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