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관외학교 진학 중·고등학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

하기수 | 기사입력 2019/05/21 [11:22]

안산시, 관외학교 진학 중·고등학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

하기수 | 입력 : 2019/05/21 [11:22]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1일 관외학교로 진학한 중·고등학생 신입생에게도 무상으로 교복을 지원한다.

시는 올해부터 관내 중·고등학교에 입학한 1학년신입생들에게 무상 교복 지원을 시작했다.

그러나 관내에 주소지를 두고 다른 시·도 소재 학교에 입학한 신입생은 지원받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면서,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추가 지원을 결정했다.

지원대상은 올해 3월 4일 기준(입학일) 안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고 관외중·고등학교에 진학한 신입생이다. 지원 금액은 학생 1인당 30만 원 이내이고, 학생 또는 학부모 등에게 계좌입금(현금지원)하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약 650명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올해부터 중․고등학생 신입생 1만865명(중학생 6천11명·고등학생 4천854명)에게 1인당 30만 원의 교복비를 각 학교에 교육지원비로 지원했으며, 이 가운데 고등학생은 안산시 자체예산으로 지원하고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시민으로서 공평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중고생 무상교복 외에도 대학생 반값등록금 지원 등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수현, 우먼 인 필름 레드 카펫 밝히는 우아한 미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