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금곡초 병설유치원, 소방관과 함께하는 '오감체험 안전교육' 실시

하기수 | 기사입력 2019/05/30 [11:32]

수원금곡초 병설유치원, 소방관과 함께하는 '오감체험 안전교육' 실시

하기수 | 입력 : 2019/05/30 [11:32]


수원금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 28일 유치원 만 3~5세 유아 45명을 대상으로 ‘119 이동안전교실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화재대피 소방훈련은 각종 재난 상황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다양한 위기 상황에서의 자기 보호 능력 향상, 안전의식의 조기교육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 날 교육은 화성소방서와 함께 진행하였으며 유치원생, 유치원 교사 대상으로 교실과 운동장에서 진행했다. 체험 전 먼저 실내에서 소방관이 하는 일, 119신고방법, 화재발생시 행동요령 등을 숙지하고 생활안전 사고에 대한 영상물시청 등을 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했다.

이어 운동장에서 영상체험, 열ㆍ연기체험, 화재안전(소화기) 체험, 비상탈출 체험, 지진 체험, 완강기 체험, 경사식 사다리 오르기, 소방안전교육, 에어매트탈출 등 16종 안전체험교육을 실습했다.

행사를 진행한 담임교사는 “교실에서 자료만 가지고 하는 교육이 아닌 실제 체험으로 유아 스스로 재난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뿐 아니라 안전한 생활습관의 필요성, 안전의식을 기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임정미 원감은 “안전은 그 무엇보다 가장 우선시 돼야 하며 유아기부터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한 생활태도를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유아들의 재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안전교육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