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사전직무교육 호평

여한용 | 기사입력 2019/06/02 [09:45]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사전직무교육 호평

여한용 | 입력 : 2019/06/02 [09:45]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최재영)은 지난 5월 28일 상지영성대학교 영서관 다목적실에서 '2019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사전직무교육을 참여자와 참여기관 대상으로 진행했다.

고용노동부 주관 '2019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은 베이비붐 세대의 대량 은퇴에 따라 전문성과 경력을 가진 퇴직하는 장년은 증가하나 재정구조가 열악한 비영리단체, 사회적 기업 등에서는 전문가가 만성적으로 부족한 실정이어서 퇴직 전문인력을 비영리단체, 사회적 기업 등에 매칭해 사회서비스를 확산하고 고령화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사업이다.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고용노동부의 '2019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교육기관으로 선정돼 참여자 및 참여기관에 사전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전직무교육은 운영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과 함께 마련했다.

사전직무교육은 신중년 사회공헌활동의 원활한 사업 운영 및 활동을 위해 참여자와 참여기관에게 반드시 필요한 교육으로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의 이해, 참여자와 참여기관의 역할과 의무, 활동분야의 이해와 사례공유, 셀프 리더십, 공감과 소통, 스트레스 완화 아로마테라피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여자와 참여기관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최승완 교수는 “경찰관, 소방관, 사회복지사, 노래강사, 기업 임원, 요가 전문가 등 전문성과 경력을 가진 신중년들이 우리사회를 위해 아낌없이 공헌하고자 하는 열정에 감동을 받았다”며 “베이비붐 세대가 공익적 사회서비스의 확대에 일조하는 보람있는 기회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걸스데이 혜리, 무결점 '美貌'와 비주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