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동물위생시험소, 닭 진드기 천연 살충제 개발 '맞손'

김순덕 | 기사입력 2019/06/04 [12:00]

충남도 동물위생시험소, 닭 진드기 천연 살충제 개발 '맞손'

김순덕 | 입력 : 2019/06/04 [12:00]


충남도 동물위생시험소(소장 임승범)는 4일 시험소 내 회의실에서 달마시안 제충국과 ‘닭 진드기 살충제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토종식물 추출물을 함유한 닭 진드기 천연 살충제를 개발하기 위해 추진했다.

임승범 도 동물위생시험소 소장과 채의수 달마시안 제충국 대표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협약식은 환담, 취지 설명, 협약서 서명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 동물위생시험소는 천연 살충제 효능·효과 시험 및 임상 시험, 잔류물질 시험 등을 주로 수행하고, 달마시안 제충국은 제품 개발과 생산을 담당할 예정이다.

특히 양 기관은 천연 살충제 성분으로 도내 재배 토종식물을 활용해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연구를 진행할 방침이다.

또 양 기관은 △지적재산권 및 연구보고서 공동 소유 △천연 살충제 개발 관련 연구논문 발표 등도 협력할 계획이다.

임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 세계적인 닭 진드기 살충제 잔류·내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천연 살충제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며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축산물 생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순덕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백지영, 오는 10월 4일 미니앨범 발매… 마음을 울리는 음악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