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지역화폐 'Thank You Pay-N' 발행액 35억 원 넘어서

이재훈 | 기사입력 2019/06/10 [10:57]

남양주시, 지역화폐 'Thank You Pay-N' 발행액 35억 원 넘어서

이재훈 | 입력 : 2019/06/10 [10:57]

남양주시는 침체된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해 발행한‘Thank You Pay-N’이 60일 만에 발행액 35억 원을 넘어섰다.

 

10일 시에 따르면, 지난 4월 20일 처음 발행을 시작한 지역화페는 시민이 구매한 일반 발행액은 시에서 지원한 인센티브를 포함해 18억 원, 청년기본소득, 산후조리비 등 정책발행액은 17억 원으로 지역화폐 발행액은 총 35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이 중 40%인 14억 원이 소상공인 사업장에서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현재 'Thank You Pay-N' 카드 발급자 수는 1만2천여 명으로 가입자도 빠른 추세로 증가하고 있다. 시는 충전금액의 6%의 인센티브를 상시적으로 제공하고, 명절 등에는 10%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Thank You Pay-N’는 BC카드망을 통해서 결제되는 방식으로 지역내 연매출 10억 이하 상점에서는 별도 가맹계약 없이 기존 IC카드단말기로 결제가 가능해 시는 3만4천여 개의 사용처가 확보돼 있어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시 관계자는 “연 매출 10억 원 이상의 지역 중형마트 등을 사용할 수 없어 다소 불편함은 있지만 지역화폐가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홍보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이재훈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