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년 취업박람회', 뜨거운 취업 열기 속 '성료'

500여명 구직자 몰려, 직·간접 통해 총 52명 채용 성과

구숙영 | 기사입력 2019/06/12 [14:17]

'의왕시 청년 취업박람회', 뜨거운 취업 열기 속 '성료'

500여명 구직자 몰려, 직·간접 통해 총 52명 채용 성과

구숙영 | 입력 : 2019/06/12 [14:17]


의왕시 청년취업박람회가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 날 행사에는 구인기업 10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500여명의 구직자가 현장에 몰리며 뜨거운 취업 열기를 나타냈다.

행사장에는 현장 면접을 비롯해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컨설팅, 맨즈컨설팅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특히, 청년기본소득 등 다양한 청년정책을 홍보하기 위한 청년정책 홍보관과 해외취업관, 기업홍보관, VR체험관도 함께 운영돼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박람회 결과 현장 면접에는 총 132명이 참여했으며, 이중 36명이 채용 예정됐다. 또한, 10개의 간접참여업체를 통해 16명이 간접 채용되는 성과를 얻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년 구직들이 새로운 취업의 기회를 찾고 다양한 취업정보를 얻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백지영, 오는 10월 4일 미니앨범 발매… 마음을 울리는 음악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