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노인종합복지관, 결식노인 독거어르신 위해 '매화봉사단'과 업무협약 체결

여한용 | 기사입력 2019/06/16 [17:17]

오산노인종합복지관, 결식노인 독거어르신 위해 '매화봉사단'과 업무협약 체결

여한용 | 입력 : 2019/06/16 [17:17]


오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한석)는 지난 13일 세교복지타운 오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오산시매화봉사단 박미순 회장 및 회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식우려 독거어르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산시매화봉사단은 앞으로 오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 약 50여명 대상으로 규칙적인 식사를 제공 및 영양결핍 예방을 위한 도시락 배달사업업무를 지원하고 외롭고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말벗봉사를 정기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그 동안 오산시매화봉사단은 2017년부터 현재까지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실버케어센터 말벗동무·사랑의 등 밀기 및 복지관 어버이날행사·노인의 날 행사 등에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봉사를 지원한 바 있다.

박미순 오산시매화봉사단 회장은 “많은 자원봉사를 참여해 보았지만 우리동네에서 어려움을 있는 어르신을 직접 찾아 가서 손을 잡고 말벗을 해드릴 수 있어서 어느 봉사활동보다 가슴 따뜻해져서 보람을 느끼고 어르신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지역사회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매화봉사단과 힘을 합쳐 노인 삶의 질을 높이고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 따뜻한 오산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