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배곧신도시에 국내 첫 드론교육훈련센터 설립

하기수 | 기사입력 2019/06/16 [17:47]

시흥시, 배곧신도시에 국내 첫 드론교육훈련센터 설립

하기수 | 입력 : 2019/06/16 [17:47]

시흥 배곧신도시에 국내 첫 드론교육훈련센터가 들어선다.

지난 14일 시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 인프라 구축을 통한 드론 관련 산업 활성화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협약에 따라 시와 교통안전공단은 시흥시 배곧동 배곧신도시 내 시유지(R&D 부지) 2만8천여㎡ 부지에 국토교통부 예산 60억 원을 들여 훈련센터를 조성한다.

이달 착공해 내년 4∼5월 준공, 이르면 같은 해 6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인 훈련센터에는 드론체험 전문시설, 교육동, 실기교육장 및 이착륙장, VR 전용교육장, 드론 레이싱 서킷 등이 들어선다.

센터는 준공 직후 시에 기부채납되며, 운영은 국토부로부터 드론 교육 권한을 위임받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20년간 담당한다.

이 센터에서는 민간 기관 등이 담당 중인 1단계 교육을 이수하고 조종 교관 자격 취득 등을 위해 더욱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야 하는 전국의 민간인들을 교육하게 된다.

시는 이곳에서 조종 교관 법정교육 이수자 5천500여명, 공공분야 특화교육 대상자 300여명 등 연간 5천800여명이 교육을 받을 것으로 전망한다.

아울러 정부와 협력해 구축하는 이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가 국내 드론사업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로서 시의 위상을 확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안젤리나 다닐로바, 화사함 가득 담은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