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수원정보과학고에서 '경기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서민성 | 기사입력 2019/06/23 [17:02]

경기도교육청, 수원정보과학고에서 '경기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서민성 | 입력 : 2019/06/23 [17:02]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2일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 ‘경기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특수교육학생의 정보화능력을 키우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이 날 페스티벌에는 정보경진대회에 54명, e 스포츠대회에 41명 등 총 95명이 참가해 각 분야 1위는 오는 9월 3일부터 4일까지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진행하는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경기도대표로 출전한다.

이번 정보경진 대회는 아래한글·파워포인트·로봇코딩·엑셀·프리젠테이션 등 8종목이, e스포츠 대회는 키넥트 스포츠 육상·마구마구·스타크래프트·모두의 마블·펜타스톰 등 5종목으로 진행됐다.

이 가운데 키넥트 스포츠 육상과 펜타스톰은 개인전으로 열리며, 마구마구·스타크래프트·모두의 마블은 발달장애 학생과 일반학급 학생이 한 팀으로 구성해 참가했다.

권오일 특수교육과장은 “이번 페스티벌의 주인공은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이라면서 “승부를 떠나 모든 학생들이 게임을 즐기고, 대회를 통해 도전하고 노력할 때 가장 행복하다는 것을 깨닫기 바란다”고 말했다./서민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우아한 모녀' 최명길, 캐릭터 컷 공개 '새빨간 존재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