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보)광명남초, 학교장에 대한 집중 공격에 오히려 비난 '고조'

11구역 재개발 놓고 학교장 서명 불가하자 조합원들 대상으로 집중 공격 받고 있어

배종석 | 기사입력 2019/07/07 [17:03]

(2보)광명남초, 학교장에 대한 집중 공격에 오히려 비난 '고조'

11구역 재개발 놓고 학교장 서명 불가하자 조합원들 대상으로 집중 공격 받고 있어

배종석 | 입력 : 2019/07/07 [17:03]

자료 사진


광명남초등학교 학교 관계자들이 '광명1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으로 곤혹(본보 지난 7월 1일자 보도)을 치르고 있는 가운데 일부 조합원들이 학교장을 대상으로 집중 인신공격까지 나서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광명11구역의 경우 아파트 4,314세대를 건립하는 건축심의를 마치고 지난 해 4월 16일 사업시행계획인가를 광명시에 신청하는 한편 광명남초의 61학급 증설을 위해 경기도교육청에 지난 5월 '교육환경평가심의자료'를 함께 제출했다.

그러나 도교육청은 학급 증설을 위해선 '학교와 사업시행자간 이행확약서'를 첨부해야 한다는 조건을 들어 
6월 21일 조건부 반려조치를 통보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일부 조합원들이 '이행확약서'에 서명하지 않은 광명남초 학교장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비난과 함께 인신공격성 발언까지 서슴치 않고 있어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학교장을 비롯 학교 관계자는 "이행확약서에 서명하지 않은 학교장에게 내용증명서를 수시로 보내는가 하면 심지어 심리적인 압박을 가하는 내용의 자료를 보내고 있어 걱정"이라며 "자칫 학교장 개인 신상에 위험스러운 일이 벌어지 않을까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고 걱정했다.

또한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을 위해 학급 증설이 아닌 학교 신설을 주장하는 조합원들도 많이 있다"며 "자신들의 사업이 어렵게 됐다고 학교장과 학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행위를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광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조합 측에 교육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부적절한 발언과 행동은 문제가 있다고 분명하게 지적했다"며 "교육장에서 불미스러운 일들이 벌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조합 측은 각종 유언비어를 퍼트려 학교장과 학교 관계자들을 곤란스럽게 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유언비어는 학교장이 조만간 서명할 것이다. 혹은 전임 교장이 학교 신설은 불가능하고 학급 증설은 가능하다고 서명했다는 이야기로 모두 거짓이다. 학교 신설 등 학교와 관련된 사항은 학교가 아니라 교육지원청에서 모두 협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