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창작센터·경기도미술관 현장 방문

하기수 | 기사입력 2019/07/11 [20:25]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창작센터·경기도미술관 현장 방문

하기수 | 입력 : 2019/07/11 [20:25]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김달수)는 지난 10일 안산시에 위치한 '경기창작센터'와 '경기도미술관'을 방문해 현안사항 청취 및 주요 시설을 둘러보는 현장 방문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도 문화예술진흥을 담당하는 일선 기관을 직접 찾아가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도 문화예술 발전방안에 대해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방문한 경기창작센터 주요현안보고에서는 ▲청년예술인 창작역량강화를 위한 레지던시 프로그램운영▲입주작가 전시 및 오픈스튜디오 개최 ▲창의예술캠프 교육프로그램운영 ▲지역생활예술 프로젝트 지원 등의 안건이 논의됐다.

또 '문화예술 교류를 통한 해외작가 초빙', '창작센터 출신작가 홈커밍데이 개최', '각 지역 창작센터와의 연대프로그램 운영', '신진 작가 진입장벽 완화'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어진 현장 확인에서는 창작스튜디오 내 작가입주공간, 공동작업실, 지역주민 생활문화센터 등의 시설을 둘러보며 입주 작가와의 직접 대담을 통해 현안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아울러 오후에는 경기도미술관을 방문, 2019년도 주요 현안사업 청취와 작품 전시실 등을 둘러보았으며 '도 내 다양한 미술대전 작품전시 방안 강구', '전시작품 판매를 통한 신진작가 판로개척 지원', '출입구시설 개선공사를 위한 적극적 예산확보' 등을 주문했다.

김달수 위원장은 "양 기관이 경기도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대표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며, "도내 문화예술인들의 창의성과 잠재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인큐베이팅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위키미키 김도연, 시크한 매력이 담긴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