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시장, 붉은 수돗물 사태로 경찰 조사 받나

경찰, 상수도사업본부 압수수색에 이어 조만간 박 시장 '직무유기'로 소환 조사할 듯

이창희·김낙현 | 기사입력 2019/07/14 [19:30]

박남춘 인천시장, 붉은 수돗물 사태로 경찰 조사 받나

경찰, 상수도사업본부 압수수색에 이어 조만간 박 시장 '직무유기'로 소환 조사할 듯

이창희·김낙현 | 입력 : 2019/07/14 [19:30]

경찰이 붉은 수돗물로 인천시민들이 고통을 겪었던 문제를 찾아내기 위해 본격 수사에 돌입했다.

이에 경찰은 시 행정의 최고 책임자인 박남춘 인천시장에 대해 소환 조사를 저울질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조만간 소환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경찰은 '붉은 수돗물' 사태와 관련해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와 피해 지역 정수장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인천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지난 11일 오전 인천시 남구 도화동 상수도사업본부 급수부 사무실과 서구 공촌동 공촌정수장을 동시에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수사관 20여명을 두 곳에 나눠 보내 수계전환과 관련한 작업일지와 정수장 내부 폐쇄회로(CC)TV 등을 확보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아무것도 결정된 것은 없다"며 "압수물 분석이 끝나는 대로 직무유기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김모 전 상수도사업본부장의 소환 조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이창희·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위키미키 김도연, 시크한 매력이 담긴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