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풍산동, '다문화가정과 함께 전통고추장 담그기 체험 행사' 열어

이영관 | 기사입력 2019/07/19 [15:31]

고양시 풍산동, '다문화가정과 함께 전통고추장 담그기 체험 행사' 열어

이영관 | 입력 : 2019/07/19 [15:31]

 


고양시 풍산동은 지난 17일 풍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전통고추장 담그기 체험’ 행사를 열었다.

풍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해 다문화가정, 결혼이민 여성들과 함께직접 한국의 전통식품인 고추장을 담그는 체험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문화적차이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협의체 위원들은 참가자들을 도와 여러 가지 재료로 고추장 만드는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주고 서로 담소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다문화가정의 참가자들은 “한국에 와서 처음으로 고추장을 담가봤는데 새로운 경험이었고 모두가 친절하게 도와주셔서 감사했다. 직접 담근 고추장으로가족들을 위한 맛있는 한국음식을 만들어 봐야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권혁진 풍산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전통고추장 담그기 체험에 함께해 준 다문화가정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꾸준히 주위의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고 소통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만든 고추장은 참여한 다문화가정 외에도 관내 독거어르신, 차상위 가구등 저소득계층 3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위키미키 김도연, 시크한 매력이 담긴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