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새로운 도시미관 살린 '왕숙 길벗교' 개통

이재성 | 기사입력 2019/07/30 [10:52]

구리시, 새로운 도시미관 살린 '왕숙 길벗교' 개통

이재성 | 입력 : 2019/07/30 [10:52]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9일 동구동 한진그랑빌 뒤 동창마을과 남양주 다산지구를 연결하는 기존의 노후된 왕숙천 잠수교를 철거하고, 그 자리에 새롭게 도시미관을 살린 보도교량 왕숙 ‘길벗교’ 개통을 알리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개통한 길벗교는 길이 228m 너비 5m의 도보전용 교량으로서 총사업비 35억 원을 투자해 지난 2018년 4월 착공, 2019년 7월에 준공했다. 명칭은 시민공모 및 설문조사 등을 통해 선정됐다.

새로운 왕숙 길벗교는 구리시 동구동과 남양주시 다산동 단거리로 연결해 인근 주민들의 생활 편의 증가는 물론 산책 및 운동하는 주민들의 활동성을 배가시켜 주는 교량으로 탈바꿈 할 전망이다.

특히 왕숙 길벗교는 그 동안 우기 때면 물에 잠기는 잠수교로 인해 멀리 우회해야 했던 주민불편과 교량에서의 미끄럼 사고 및 침수사고 같은 위험 요소들로 민원발생이 끊이지 않았으나, 이번 개통으로 동창마을 거주민들과 아파트 단지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승남 시장은 “그 동안 우기 시에는 세원교가 침수돼 동창지역 주민들과 시민들의 통행이 제한되는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새로이 설치한 왕숙 길벗교로 인해 이런 불편들이 완전 해소되고, 도시미관을 고려한 디자인 설계로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아름다운 교량이 될 수 있도록 안전 관리에도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톱모델 한혜진, '강렬한 눈빛'의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