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자원봉사센터, '제1기 광명 자원봉사대학' 수료식 가져

여한식 | 기사입력 2019/07/31 [17:07]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제1기 광명 자원봉사대학' 수료식 가져

여한식 | 입력 : 2019/07/31 [17:07]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지난 30일 '제1기 광명 자원봉사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광명 자원봉사대학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지원 사업으로, 5월 28일부터 7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10회의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55명이 졸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수강생들은 △자원봉사와 리더십 △자원봉사와 시민성 △자원봉사와 인권 △SNS 활용법 및 실습 △자원봉사 계획 △자원봉사 현장 활동 3회 △활동 평가 및 발표 등 전문 강의와 자원봉사 현장 활동을 통해 시민의식을 갖춘 자원봉사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

자원봉사대학을 통해 처음 자원봉사에 입문한 남서연 봉사자는 “자원봉사는 정말 특별한 사람들만 하는, 나하고는 거리가 먼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평범한 나도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돼 기뻤다. 앞으로 다양한 자원봉사로 참여하며 더 많이 배우고 더 많이 나누는 삶을 살겠다”고 밝혔다.

박승원 이사장은 “10회차라는 긴 기간동안 열정적으로 참여한 모든 수료생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실천하는 봉사자, 성숙한 시민봉사자로서 모든 시민이 함께 웃는 행복한 광명을 위해 지속적인 자원봉사로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하늬, 모던부터 시크까지 완벽 소화 "그녀가 입으면 패션"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