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쇠목마을 상수도 급수공사 재개 확정

이재성 | 기사입력 2019/08/09 [11:38]

동두천시, 쇠목마을 상수도 급수공사 재개 확정

이재성 | 입력 : 2019/08/09 [11:38]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9일 국방부 소유의 토지 매입문제 발생으로 인해 지난 2019년 5월 중단됐던 쇠목마을 상수도 급수공사를 재개한다.

시는 시의 유일한 상수도 미급수 지역인 광암동 쇠목마을에 대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지난 2018년 12월부터 상수도 급수공사에 착공했다.

그러나, 공사추진 공정률이 90%에 육박해 준공에 다다른 시점에서 국방부에서 상수도관이 매설된 해당 토지에 대한 시의 매입 의무를 내세우며 공사 중지를 요구함에 따라 공사가 중단된 상태로 방치돼 있었다.

그간 시는 쇠목마을의 식수난 문제에 따른 공사 재개의 시급성을 제기하며 국방부와 협의를 진행해왔고, 최근 토지매입 전 선공사에 대한 협의가 완료됨에 따라 공사를 다시 시작하게 됐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그간 중단된 공사로 인해 식수난을 겪고 있던 쇠목마을 주민들이 깨끗하고 안정된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조속한 공사 완료와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성유리, 반전 매력이 돋보이는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