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드림스타트 돼지박물관 및 도자기 체험 운영

장용범 | 기사입력 2019/08/21 [10:47]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돼지박물관 및 도자기 체험 운영

장용범 | 입력 : 2019/08/21 [10:47]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0일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 32명을 대상으로 돼지박물관(이천시 울면)과 이천도자스클(이천시 신둔면)에서 ‘드림스타트 돼지박물관 및 도자기체험’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소시지만들기, 돼지특징 및 습성 교육, 돼지 운동회 관람, 돼지박물관 관람,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개인용 손물레를 이용해 자유 주제로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독특한 도자기를 만들어 창의성 및 성취감을 이룰 수 있어 아이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도 하고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 수 있어 너무 즐거웠다. 빨리 집에 돌아가 나의 도자기를 부모님께 자랑하고 싶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에 덩달아 기분이 좋다"며 "시 드림스타트는 8월중 부모교육, 직업체험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백지영, 오는 10월 4일 미니앨범 발매… 마음을 울리는 음악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