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죽전역 서편 출입구 건설공사에 따른 차로변경

오는 9월 1일 부터 10월 말까지, 달구벌대로 성서방향

이영광 | 기사입력 2019/08/30 [09:39]

대구시, 죽전역 서편 출입구 건설공사에 따른 차로변경

오는 9월 1일 부터 10월 말까지, 달구벌대로 성서방향

이영광 | 입력 : 2019/08/30 [09:39]


대구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말까지 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 서편 출입구 건설공사 중 파일천공 및 복공작업을 위한 작업장 확보를 위해 달구벌대로 성서방향으로 차로변경을 단계별(3단계)로 추진 할 계획이다.

죽전역 서편 출입구는 2호선 건설 당시 지하공간개발과 중복돼 편측(동편)으로 설치됐으나 개발계획이 취소됨에 따라 도시철도 이용에 많은 불편을 초래해 지역 주민들의 편의제공 및 도시철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출입구 추가 설치 공사를 추진해 왔다.

이에 지난 2018년 9월 착공, 오는 2020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한 이 공사는 출입구 2개소, 폭 6~8m, 연장 155m의 연결통로를 설치한다. 현재 공정은 25%로 대구의료원 방향 와룡로를 횡단하는 구간의 도로 복공작업은 완료했다.

도시철도건설본부에서는 파일천공 및 복공작업으로 인한 작업장 확보를 위해 달서구 죽전네거리 일원 달구벌대로의 성서방향 차로변경이 불가피해 교통혼잡을 최소화 하기 위해 경찰청과 사전 협의 후 기존 6차로는 유지하고, 작업장을 3번에 거쳐 이동설치 하면서 공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신경섭 대구시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공사로 인해 통행에 불편을 초래 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민들께서는 우회도로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차로변경으로 인한 교통 불편이 없도록 빠른 시일 내 공사를 완료하고 현장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영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박세영, 영화 '스텔라'에서 손호준과 호흡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