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웅 도의원,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관리위원회' 참석,

이영관 | 기사입력 2019/09/01 [14:04]

이원웅 도의원,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관리위원회' 참석,

이영관 | 입력 : 2019/09/01 [14:04]

경기도의회 이원웅 의원(포천2)은 지난 8월 29일 국립수목원 회의실에서 개최된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관리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 의원은 "의정부시 쓰레기 소각장 이전 증설사업 및 남양주시 첨단가구복합산업단지 조성계획에 대해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의 특수성을 고려, 입지 선정을 재검토 할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는 의견으로 사업승인 및 관계기관에 공문으로 통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관리위원회’는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위원장으로, 이원웅 도의원 및 이유미 국립수목원장을 부위원장으로 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의정부시 쓰레기 소각장에 대한 환경영향평가에 식생물에 미치는 영향이 없다는 것은 수긍할 수 없으며, 남양주시 첨단가구복합단지 입지 시 폐기물 무단 소각, 목재로 인한 외국산 벌레 유입 등이 우려돼 광릉숲의 피해가 예상된다”고 결론내렸다.

이원웅 의원은 “이날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관리위원회에서 논의된 권고안을 환경분쟁조정위원회, 한강유역환경청, 경기도, 의정부시, 남양주시 등 사업승인 기관에 통보하기로 했다”며, “의정부 쓰레기 소각장과 남양주 첨단가구복합단지가 들어서면 광릉숲과 국립수목원의 가치훼손 뿐만아니라 포천시와 양주시 등 인근 지자체 주민들의 환경권과 건강권이 침해될 우려가 있으므로 입지선정의 재검토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