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새마을회, 미 동부 충청향우회와 손잡고 글로벌 인재 육성

김순덕 | 기사입력 2019/09/03 [09:26]

예산군새마을회, 미 동부 충청향우회와 손잡고 글로벌 인재 육성

김순덕 | 입력 : 2019/09/03 [09:26]

 

 

충남 예산군새마을회(회장 성낙구)는 지난 2일 미 동부 충청도 향우회(회장 곽우천)와 상호 우호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도시의 학생들에게 국가정체성 확립 및 다양한 외국 문화교류의 체험을 통해 글로벌 인재육성을 활발히 하고, 경제·문화·관광·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상호 관심 사항에 대한 협력을 다짐하기 위해 진행됐다.

새마을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도시 학생들의 지속적인 문화교류 사업이 추진되고 인적 교류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낙구 군 새마을회장은 “21세기는 더 이상 지식의 시대가 아니고 얼마나 많이 아는가 보다 세상의 변화를 읽어내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며 “학창시절의 다양한 경험이야말로, 글로벌 인재를 육성에 필요한 1순위인 만큼 우리지역 학생들에게 드넓은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김순덕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박세영, 영화 '스텔라'에서 손호준과 호흡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