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곤지암 도자공원의 활성화와 곤지암 팀업캠퍼스 내 야외 물놀이장 조성' 촉구

최동찬 | 기사입력 2019/09/15 [15:18]

'광주 곤지암 도자공원의 활성화와 곤지암 팀업캠퍼스 내 야외 물놀이장 조성' 촉구

최동찬 | 입력 : 2019/09/15 [15:18]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이명동 의원(더민주, 광주3)은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도자공원 활성화와 곤지암 팀업캠퍼스 내 야외 물놀이장 조성’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지난 10일 제338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도자공원 활성화를 위해 ▲도자문화 관광 컨텐츠 개발 및 광주시와 연계한 관광자원 개발 추진 ▲전시 콘텐츠 강화 ▲전통공예원을 활용한 청년작가 지원 ▲조각공원 리모델링 등 도자공원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광주시 소재의 팀업캠퍼스에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야외 물놀이장을 설치해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경기도가 노력 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주시 곤지암에 위치한 도자공원을 소유한 한국도자재단은 지난 2017년 도의회 제316회 임시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업무보고에서 곤지암 도자공원을 기존의 체험공원에서 벗어나 ‘도자문화 관광의 게이트’로 만들겠다고 보고한 바 있다.

아울러 지난 2018년 6월에 개관한 곤지암 팀업캠퍼스는 국비 20억 원, 도비 192억 원 등 총 212억 원을 투입해 조성한 스포츠 테마파크로 올해 시에서 자체적으로 임시 물놀이장을 설치해 많은 도민들이 방문하기도 했다.

이명동 의원은 “광주 곤지암 도자공원 활성화와 팀업캠퍼스 내 물놀이장 설치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경기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걸스데이 혜리, 무결점 '美貌'와 비주얼
광고
광고
광고